[ 빠른메뉴 ]
[ 에어클러치 HGAC-865 Type ]

  1. 공기압의 공급시 전달력을 발생하는 정작동 방식이다.

  2. 공기압에 의해서 작동되므로 토오크의 조정이 가능하다.

  3. 전기로 인한 화재 염려가 없다.

  4. 회전체 디스크라이닝의 재질이 강하고 마찰력이 좋으며, 가벼워 마찰로 인한
     소음이나 열발생이 적고 수명이 길다

  5. 고부하, 고빈도 연결에 적합하다.

   동작원리

  
 1. CYLINDER(도면1)에 공압이 공급되면 PISTON(도면2)이 이동하면서
          PRESSURE PLATE(도면3)가 CENTER PLATE(도면4), FRICTION DISC(도면5)를 
          BACK PLATE(도면6)와 밀착 되면서 마찰 토오크가 발생하여, 연결되어
          DRIVING RING(도면7)을 통해 연결된 ADAPTER(도면8)에 동력을 전달 시킨다. 
     2. 반대로 CYLINDER(도면1)에 공압의 공급이 차단되면 (SOLENOID VALVE OFF) 
         RETURN SPRING(도면11)에 의해서 PISTON(도면2)이 복귀되어CENTER PLATE
         (도면4)와, FRICTION DISC(도면5)가 RELEASE SPRING(도면10)에 의해 해방되어 
         HUB(도면S9)가 자유로워 진다.


   설치 및 취급시 주의사항

 
   1. HUB (도면9) 조립시 진직도를 정확히 조립해야 한다 (±0.05mm이내)

   2. ADAPTER(도면87) 조립시 진직도를 정확히 조립해야 한다. (±0.05mm이내)

   3. 공압(에어)를 공급하는 흡입구는 공기중의 수분이나 이물질이 CYLINDER
       내부에 고이지 않도록 항상 아래로 조립하여야 한다.

   4. SOLENOID VALVE와 CLUTCH의 에어 공급장치인 로터리 조인트와의 거리는 
       가까울수록 동작이 빠르므로 약 1m 이내로 설치 하여야 한다.

    5. 보수 유지를 위하여 FRICTION DISC LINING(도면5)과 O-RING등의 마모
        상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여야 한다.

    6. LINING(도면5)의 마모가 한면기준 4mm 이상이 될 경우 교체해 주어야 한다.

    7. 에어 누설이 발생 할 경우 O-RING을 교체하여야 한다.


 







HGAC-865-사양 (치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