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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DC-C-540-3 ]

HDC-C-1.jpg  

  1. 전기적 신호를 이용하지 않고 동력원(엔진 등)의 회전수에 따라 동력이 전달되며,
     연결시 충격 부하가 전혀없어 동력원(엔진 등)을 과부하로부터 보호한다
  2. 원심력을 이용한 클러치는 라이닝의 마찰력에 의해서 토오크가 발생하여  전달하도록 고안되어져 있다.
  3. 스프링의 힘을 조정하여 매우 다양하게 연결회전수를 구성할 수 있다.
  4. 원심력에 의해 LINING SHOE(도면 3)가 확장되어 토오크를 발생시킬 때 URETHANE 
      GUIDE(도면 8)가 충격을 흡수하여 소음이 미미하다.
  5. 좌측그림과 같이 기본형에서는 일직선상의 축과 축의 동력전달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풀리타입 등의 평행축간의 동력 전달방식도 가능하다

   동작원리

  일정 회전수(RPM)이상이 되면 원심력이 작동하면서 LINING SHOE(도면 3)와 일체로 
  조립되어진 SPRING(도면 9)이 압축되면서 LINING SHOE(도면 3)와 DRUM HOUSING
  (도면 2)의 내부면이 마찰되고 강력한 토오크가 발생하여 회전력을 전달하게 된다.
  동력원(엔진 등)의 회전수가 일정 회전수 이하가 되면 LINING SHOE(도면 3)가  
  원위치되어 DRUM HOUSING(도면 2) 내부면과 떨어지면서 동력이 분리된다.

   회전수에 따른 토오크조정

  회전수에 따른 필요 토오크는 좌측 모델별 스프링 조정 치수를 참조하여 스프링 
  길이를 조정하여 필요 토오크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 HEX SOCKET BOLT(도면10)를 시계방향으로 조이면 스프링이 압축되며, 더높은
       회전수에서 토오크가 발생된다. 반대로 BOLT를 반시계 방향으로 풀게 되면
       더 낮은 회전수에서 토오크를 발생시킬 수 있다

   설치 및 취급시 주의사항

  
1. 조립시에는 DRUM HOUSING과 LINING SHOE의 면을 깨끗하게 청소한 후 조립한다.
      (기름 및 분진 제거 후 조립)
  2. 양축의 진직도를 정확하게 조립한다 (±0.05 이내)
  3. 회전체 내부에 손이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4. 장기간 사용으로 라이닝의 마모가 발생하면 토오크가 떨어지므로 라이닝을 교체 후
      사용하여야 한다 (최대 라이닝 마모시 금속과 금속의 마찰현상 발생-소음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