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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램프브레이크 CBA-CA type ]

  1. 공기압의 공급시 제동력을 발생하는 정작동 방식이다

  2. 공기압의 조정으로 토오크를 넓은 범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제동 및 장력제어용으로 적합하다

  3. 휠디스크의 양면에 직접 접촉되며, 빠른 제동력을 가지고 있다

  4. 휠디스크의 직경 및 공기압력에 따라 제동력을 가감할 수 있다

  5. 고속 및 저속의 제동에 적합하며 열의 방산 효과가 크다

  6. 설치가 간단하며, 라이닝의 마모시 교환이 간편하다

  동작원리

   에어공급구(AIR SUPPLY)에 공기압이 공급되면 실린더(도면1) 내부의 피스톤이 양방향으로 이동하
   면서 브레이크암(도면4)을 휠디스크의 양쪽면에 라이닝(도면5)를 접촉시켜 마찰토오크가 발생하게
   되고 제동력을 발생시킨다. 반대로 에어가 차단되면 복귀스프링(도면2)의 힘에 의해 반대작동을
   하게 되고 휠디스크를 해방시켜 자유롭게 된다

   설치 및 취급시 주의사항

   1. 취부플레이트(도면6)의 고정볼트를 확실히 고정시켜 브레이크 전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2. 라이닝의 교환시기는 라이닝 한쪽면의 마모가 약 4mm이상 일때 이며, 주기적으로 상태를
 

       
확인 하여 교체를 해야 한다

   3. 휠디스크와 라이닝(도면5) 양면의 공극(GAP)을 일정하게 유지하여 조립하여야 한다

   4. 장력제어용으로 사용시 공기압은 1~7Kgf/Cm
² 이며, 급제동시는 5~6Kgf/Cm² 가 적당하다 

   
5. 에어솔레노이드 밸브와 브레이크와의 거리를 약1m이내로 설치해야 동작이 원할하다

      (빠른 동작을 원할 경우 급속배기밸브<퀵릴리스밸브>를 설치한다)

   적용분야

   CBA-000-C00A  type  (AIR SUPPLY CLOSED type)
   1. 정지유지 및 텐션제동에 적합하다
 
   
2. 협소한 공간(구동용 AC모터와 감속기 사이 등)에 설치할 수 있다
   3. 고속 및 저속의 회전을 제동할 수 있다
   4. CBA-000
-S0 , CBA-000-B00 타입과는 다르게 센터부위에 실린더가 위치하여
       높은 실린더용량을 가지고 있다
   
5. 소형 , 고토오크가 필요한 설비에 적용할 수 있다
   6. 커플링등의 연결품에 디스크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7. 제동을 요하는 설비 즉 각종 콘베이어 , 구동부(모터 등)와 감속기와의 연결부 ,
       장력 및 텐션유지(각종 와인더)용 설비
       기타 설비의 충격흡수(텐션제동)가 필요한 설비 등에 적용할 수 있다



CBA-CA-1.jpg





AIR SYSTEM










 

形式番號MODEL)

外形寸法(DIMENSION)

(mm)

디스크
사용
두께(T)

중량

A

B

C

D

E

F

G

H

L

M

O

P

CBA-200-C02A

15

155

115

175

105

17

62.5

105

255

195

φ13

PT 1/4

14

 

CBA-250-C02A

20

220

138

225

140

20

70

127

319

260

φ17

PT 1/4

18

 

CBA-400-C04A

22

260

178

280

175

30

90

168

400

307

φ22

PT 3/8

20

 

CBA-450-C04A

32

320

236

365

210

32

99.5

190

520.5

383

φ28

PT 3/8

30

 

CBA-600-C05A

40

370

294

437.5

175

36

125

225

624.5

450

φ28

PT 3/8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