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기압(0~7Kg/Cm²)에 따라
장력이 제어되기 때문에 사용이 간단하고 편리하다.
2. 피스톤이 튜브(TUBE)방식으로써
미세한 에어의 공급에도 피스톤의 역할을 하므로 응답속도가
빠르고 정밀한 장력제어용으로의 사용에 적합하다
3. 수평형 취부일체형으로써 브레이크의 축에
커플링등의 다양한 동력전달 구조를 구성할 수 있다.
4. 공기압의 조정으로 제동력의 범위가 넓어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다
5. 자연냉각방식이며, 토오크가 안정적이다
6. 라이닝 및 허브디스크(마찰판)의 교환이
간단하며 수명이 길다
동작원리
에어 공급구에 에어가 공급되면 에어튜브(도면6)의 중앙부위가 팽창하면서
피스톤디스크(도면2) 를 허브디스크(도면4)와
밀착시킴으로써 회전축인
샤프트(테이퍼홀더(도면5)측)에 제동력을 발생시키게 된다. 또한 공급되는 에어의 압력에 따라
제동력은 변하게 되고, 에어의 압력을 크게
할수록 반응속도가 빠르게 된다.
반대로 에어 공급구에 에어가 차단되면 에어튜브(도면6)가 수축되고,
스프링(도면9)에 의해 피스톤디스크(도면2)와
허브디스크(도면4)가 자유롭게 되어 초기
상태로 돌아오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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