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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투스클러치 ATC-BS ]



1. 치와 치의 결합으로 연결, 분리 되므로 소형으로 큰 토르크를 발생시켜 전달(연결)을 할수있다
2. 일반화된 전자식 투스 클러치나 전자식 디스크 클러치, 에어식 투스 클러치, 에어식 디스크 클러치의 작동 방식
    과 반대로 작동하도록 구성됨으로써 에어가 차단된 상태에서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3. 역작동 방식으로 클러치를 장시간 사용하는데 적합하다.
4. 에어 작동 방식으로 분진이나 습기, 자성체 등의 환경조건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5. 정전시에 작동하는 방식 이므로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
6. 내구성이 좋으며 수명이 길다.
7. 습식,건식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8. 체인 커플링 연결방식 으로써 양쪽의 진직도 편차가 최대 1㎚ 이내까지 사용이 가능한 타입이다.

동작원리
    토르크 스프링(도면8)이 피스톤(도면4)과 함께 베어링의 내륜을 밀고 복귀스프링(도면9)을 이기면서
    회전 투스링(도면11)의 치와 흡입 투스링(도면13)의 치가 맞물려서 토르크의 전달력을
    갖추고 있다가 에어의 공급구에 공기압 4.0kgf/㎤ 이상이 공급되면 피스톤(도면5)이 토르크 스프링(도면6)을
    이기면서 이동하게 되어 회전 투스 링(도면11)과 흡입 투스 링(도면13) 이 분리되어 전달력을 상실하게 됩니다.
    반대로 에어 공급구에 공기가 차단되면 토르크 스프링(도면8)이 피스톤(도면5)을 이동시켜 치와 치가 결합하면
    서 토르크 전달력이 발생하여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설치 및 취급시 주의사항
1. 테이펴샤프트에 조립시 허브기어(도면12)에 적당한 힘을 가햐여 조립하며, (도면18)최종 앤드커버 볼트를 조여
   준다.  (분해 및 조랍방법 참조) 또한 제품에 무리한 충격을 주지 않아야 한다.
2. 실린더(도면3)와 피스톤(도면5) 부분은 회전하지 않아야 되기 때문에 실린더(도면3)에 고정된 토르크 핀(도면1)
   을 이용하여 정확한 위치에 고정 시킨다.
3. 샤프트와 샤프트의 진직도을 정확히 조립한다.
4. 사용 공기압은 최소 공기압을 4.0kgf/㎤을 유지하는 것이 적당하다.
5. 솔레노이드 밸브와 에어투스클러치의 거리를 약 1m 이내로 하여야만 동작이 원활하다.(빠른 동작을 원할 경우
    퀵릴리스밸브를 사용한다.)
6. 에어배관 상태는 매일 점검하여 에어 유출을 사전에 확안하여야 한다.